구글 애드센스 페이지가 바뀌었다!!!!
맞낭?나 정말 승인된것인가요?
메일을 확인해보니, 맞다! ㅋㅋㅋㅋㅋ
기존에 네이버블로그는 아주 예전부터 했던 것이라 광고가 이미 게재되고 있었는데.. 수익이 쪼금..
그리고 네이버블로그가 너무 조잡하기도 해서 언젠가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해볼까 했었다.(근데 html같은거 수정해야되는줄 몰랐음..ㅋㅋ)
그리고 티스토리를 만들었고, 글을 올리기 시작. 그리고 에드센스를 신청했다!
하지만 첫 번째 신청시 반려가 되었다.
그리고 몇가지를 수정 후 다시 신청!!!
애드센스 승인 페이지 계속 들어가면서 언제 되나..
나는 이번에도 안되는 것인가. 그냥 포기할까.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승인!
저번에 1차 했을 때의 문제점을 보완해서 승인된 것일까?
중간중간 티스토리 방문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때가 있었는데, 이때 얘가 들어와서 내꺼 체킹하나보다 .. 싶었다.
두번째로 신청했었고, 첫번째에도 방문자는 늘었었지만 승인이 되지 않아서..
아 이번에도 나가리 이구나 ㅠㅠ 뭘 또 수정해야 하나? 그냥 포기할까 하고 있던 중이었다.
어떤 것 때문에 승인될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았다.
1. 일단 시간을 써서 정리된 장문의(?) 글.
- 몇몇 글은 정말 나도 공부하면서 정리하는 글이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내용이 알차게 채워줬다.
2. 어느 정도 일관성 있는 카테고리분류의 글들.
- 일단 나는 내 기록용으로 티스토리를 오픈했었기에.. 시골집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글을 올렸다.
아무래도 작업을 하면 사진과 함께 글이 몇개는 올라가는데, 인테리어 카테고리 글이 90%이상이다.
그리고 첫번째에 퇴짜를 맞고 반영 한 것은 아래 세가지.
3.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정리.
- '시골집 프로젝트'로만 되어 있던 카테고리를 '철거', '구매물품 정리'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 했다.
4. 콘솔? 머시기가 문제 인가 싶어서 구글서치콘솔 셋팅, 오류가 있는 페이지가 0인 것을 확인
- 이것 때문에 구글에서 글이 없는 것처럼? 아무튼 인식에 대한 오류가 있을 수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나서 실행.
5. 애널리틱스 이용 및 애드핏 끄기.
- 애널리틱스도 설정해놓고, 애드핏은 승인이 났지만 꺼두었다. 요 두개는 아무래도 부가적인 사항일 듯.
이번에도 일주일 조금 넘게 소요가 된 듯 하다.
가끔 방문자수가 +50정도로 급격하게 늘어나고, 검색이 아닌 직접유입으로 들어오고 했는데.
그러한 게 3-4일 간격으로 띄엄띄엄 세번정도 있었고,
바로 어제 메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다.
매번 구글애드센스 페이지를 확인했는데,
오늘 확인하니 뚜둥! 예상 수입이라는 것이 뜨기 시작했다!
이제 블로그 열심히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