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집 반셀프 PJ/반self 준비

[시골집] 21.07.24 작업리스트 완료&미완료 / 몰딩제거, 곰팡이 2차제거, 균열보수, 초배지 제거

by dianajay 2021. 7. 27.
728x90

 

 

 

 

 

 






24일에 정말.. 열심히..
거의 12시간동안 일을 했고, 나는 25일 종일 아팠는데.
어제도 반차쓰고 쉬고나서야 이제 정신을 차릴 수 있었다. ㅋ
결국 25일이 아닌 24일만 작업을 했는데, 그래도 내 예상보다 많은 작업을 했다!!!



7월 24일 시골집 리스팅>>>>>

<완료한 것>
- 몰딩 제거(공구와 힘) : 아빠&내님 - 이것을 다 하다니!!!!!! 나는 내님과, 영탱은 아빠의 보조작업을 함.
- 초배지 일부 제거
- 곰팡이 2차 제거(창고)
- 균열보수 및 퍼티채움 : 방, 거실 일부.


<완료하지 못한 것>
- 가구 옮기기 : 아빠&내님
- 남은 초배지 제거하기(마스크 / 장갑 / 보안경 / 물뿌리개 / 헤라 / 스크래퍼) - 주방 일부만 남았음.
- 곰팡이 추가제거(필요시, 방독면+필터 / 장갑 / 보안경 / 곰팡이제거제 / 천쪼가리) - 창고에 곰팡이가 또 생겼는데.. 화장실 수전쪽에 문제가 있는건지 방수에 문제가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ㅠ 곰팡이 제거를 한번 더 해놓긴 했는데, 추후 다시가서 봐야겠다. 물은 압력때문일까 싶어 조금 닫아놓은 상태. 처음에는 관에서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었다.
- 균열보수할 부분 칫솔 등으로 먼지 제거하기(칫솔) - 일부분 했음.
- 창고 단열 및 방수페인트 1차 : 영탱쓰&나
- 몰딩제거부분 폼 쏘기 : 주방,창고를 제외한 거실, 방2개는 모두 쏨. 아빠가 ㅋㅋ
- 균열부분 보수-에폭시하도(도포 후 건조시간25도에 고화건조 6시간)- 아침9시경. : 아빠&내님
- 균열부분 보수-에폭시 퍼티 밀어넣기-오후5시경 : 아빠&내님
- 창고 단열 및 방수페인트 2차 : 영탱쓰&나


<가능하다면 더 하고 싶은 것>
- 화장실 타일크랙 메꾸기(퍼티?)
- 화장실 청소^^..(후 압축봉&커튼)
- 주방 타일-벽체 이격거리, 단열재 두께 감안하기(계속 생각중..)
- 주방 환기구 통로 처리방법?^_^
- 보양하기
- 현관, 화장실, 주방 청소
- 방 문 떼기
- 미닫이 문 뗄지(계속 고민중)
- 주방 하부장 제거(추후)
- 주방 상판 제거(추후)
- 이보드 시공시 확인할 사항




사용물품>>>
*전동 드라이버/무선전동드라이버/망치나 빠루
*기본사다리/작업발판사다리
*헤라 등.
*작업용으로 쓸 카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