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집 반셀프 PJ/반self 준비

[시골집] 스케치업으로 기존 건축물 3D 생성하기 / 비포에프터

by dianajay 2021. 6. 7.
728x90

도면을 금방 그려내고.. 스케치업 기본 틀도 금방 올려버렸음.

요로코롬 도면을 스케치업에 띄워줌.

오랜만에 했더니...........

그래도 나름 3D로 시골집을 모형만든다고 하니까 재밌게 했음. ㅋㅋㅋ

벽체 올리고, 문, 창문 부분 뚫어랏

문틀 + 문 그림

바닥 그렸던것 붙여주고, 외벽맵핑, 창문.

창문이 다 사이즈가 달라서............ 그리고 하다보니 치수가 50,50했다가 창문틀은 다시 얇게 수정..

ㅜㅜ쓸데없는거에 시간낭비 하지 말자. 하면서도 하는 디테일을 파고마는 건축여자사람이다...

문도.. 쓸데없이 고퀄...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퀄리티 업그레이드했다ㅋㅋㅋㅋ

나름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했다 ㅋㅋ 현실감을 위해 호호.. (왜 그랬니)

그리고 내부 문을 작성

 

처음에 문틀에 문만 달랑 달았다가..

문틀 ㅋㅋㅋㅋㅋㅋㅋㅋ(제일 오래 시간을 쓸데없이 씀)을 또 열심히 하다가..

이제는 문손잡이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거 같이 봐준 언니랑 오빠가 쓸데없이 고퀄이라고해줬다(뿌듯함뭐지)

창호도 겹치는 구간 좀 어둡게 처리했구나 하길래

방충망을 보여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 브이레이는 정말 다 까먹었지

그리고 벽체 내부로 셋백된 현관의 신발장..

현관부터 맵핑을 시작했다. 최대한 비슷하게 해보려고 노력.

타일이 3가지나 쓰였는데, 모두적용함..

내가 별루 안좋아하는 현관....ㅠㅠ

 

 

내부 가구까지 다 짜고 나서... 문도 달고 닫았음.,

색감도 맞추고.. 상단 검은 띠도 둘러주고... 가구손잡이 .ㅋㅋ

이거 버리거나 어떻게든 처리를 할 예정인데, 그래도 비포에프터로 기존을 확실하게 보여주고자 ㅋㅋ

똑같이 만드니깐 또 재밌기고 하고 그렇네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