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일기

[조리원일기] 산후조리원 8일차 / 모자동실하며 직수연습하기, 유축은 계속, 영아산통, 남편과 조리원 생활

by dianajay 2022. 7. 14.
728x90





[ 애기 D+9 ] 220708

역시나 조리원 식사는 열심히 다 먹음 ㅋㅋㅋㅋㅋ

간혹 미역국에 탄내가 나긴했는데 ㅠㅠㅠ 그래도 잘 먹음..... 배고프니까..


조리원 시간 빠르게 감.
새벽4시 가슴이 터질라함 ㅠㅠ 애기 먹을때 됬데서 데려와서 직수시도~ 잘 먹다가 나중에 힘든지 뿌앵 ㅋ 해서 5시반쯤 신생아실..
그러고 두시간정도 더 잔듯
8시반쯤 씻고 밥먹으니 모자동실시간 금방옴
씻을때 가슴 압축(?)해서 마사지해주고 먹임.

 

 

 

 

 

 

 

 

 

 

 

 

 

 

 

 

 

ㅋㅋㅋㅋ일정은 일일이 일기쓰기힘들어서 구글로다가 정리햇다.

와 유축과 직수연습을 참 열심히도 했다. 유두보호기는 조리원에서 며칠쓰고 끝날때부터는 안씀. 

열심히 한다고 족욕도 하고 ㅋ 마사지기계도 하고......

좌욕은 자주 안했넴 ㅠㅠ 

 

영아산통 클래스 내님이랑 같이 등렀다.

내님이 한국에서 열흘남짓 계속 같이있어서 넘넘 좋았다. 

곧 먼저 싱가 돌아왔찌만,,, ㅠ ㅠ 

 

 

 

 

 

 

 

 

 

 

 

 

 

 

 

우래기 아빠가 쓰다듬어줄때 배냇짓ㅎㅎㅎㅎ 안겨 자기도 하구요.

지금 얼굴이 이때두 있네 ㅎㅎㅎ

 

 

 

 

 

 

 

 

 

 





영아산통
- 코변, 혈변인 경우 병원 가야함.
- 초록변 갠춘. 애기들 컨디션 잘 봐야 함.
- 흰색변은 담즙분비 안좋은 것이라 병원.
- 모유먹이면 물처럼 나오나 너무 흐를정도면 문제.
- 100일까지 생애통틀어 가장 빠르게 크는 구간. 몸무게 2배, 키 10센치정도.
- 유당불내증, 우유 알러지 -> 분유 교체(유당불내증 분유)
- 특수분유. (처방) : 영양성분 다름. 의사 상의 // 매일 앱솔루트 유당분해분유, 설사분유(무기질 비타민 등. 오래먹으면 안됨)
- 부분 가소분해 분유. 노발락
- 압타밀. 센서티브(?29
- 4개월 되면 소화력 좋아짐
- 6개월 이유식 시작하며 분유 적어지면 좋아짐. 괜찮아짐
- 배 방구 앓이. ILU 나 배 따뜻하게, 머리 높게. 공기 많이 안 먹게.
- 수유자세, 젖병단계 애기한테 맞추기
- 감각이 예민한 아이인지. 신체적으로 피곤. 예민한 애들 등센서
- 속싸개. 편해하는 애들 아닌 애들
- 태열. 온습도 조절해주기. (부모 비염)
- 비타민D 액상형 직접 먹이기. 가루형은 분유 맛 변함.
- 어린이집 전염성 질병. 안 나으면 항생제 복용시 유산균 사멸. 그 때는 두배로 먹이기.
- 성인은 종합비타민, 무기질. 오메가3, 유산균 꼭 먹기 // 폴포드 비타민,
- 애기 돌 지나면 오메가3 DHA&EPA : 국내 없고 해외에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