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인도네시아

[빈탄] 인도네시아 빈탄섬 여행계획 / 코로나 관련 준비 /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 빈탄 리조트 다녀오기 / 태교여행

by dianajay 2022. 7. 24.
728x90




내님과 가까운 빈탄섬 여행가기로 했다.
최근 코로나 정책도 크게 완화되어서 여행가는데 부담이 많이 없어졌기 때문!
둘이서 언제 또 여유롭게 여행갈까 싶어서 여행결정하기까지 어디로 갈지 고민이 많았는데~
의사선생님한테도 물어봤더니 뎅기열만 조심하라고 ~ 해가지고 !



 

 

 

 

여행가기로 정한후.. 대충 준비할 것들 찾아볼 것들 생각해본 기록..

어디로 여행갈까 하다가.. 싱가포르에서 차편도 나쁘지 않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 빈탄섬으로 향하기로!

빈탄아일랜드 말고 바탐도 있는데, 빈탄이 더 낫다고 하여~ 빈탄으로 가기로 했다. ㅎ 

코로나 시국이라.. 신경쓸게 많아서 ㅠ 사실 여행 가고싶지 않았는데.. 인도네시아가 얼마전부터 격리랑 제한들이 많이 풀려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가게됨!!

원래는 태국 파레사 리조트? 가자고 노래부른 내님.. 나도 코사무이 가고 싶었음..ㅠㅠ

근데 뱅기타고 다녀오는 여행은 너무 부담이 컸다.ㅋ pcr도 해야 하고, 혹시라도 걸렸으면 태국에 묶여있어야 했기때문ㅠ

여튼 그래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인도네시아 빈탄섬으로 선택했다.

 

싱가포르에서 페리타고 가면 1시간~2시간 정도걸리는 포트들이 있었고. 그 포트들에서 갈만한 리조트를 찾아보기 시작.

두번째로 가는 인도네시아 였지만... ㅎㅎㅎㅎ

지금 생각해보믄,, 자카르타나 발리와는 완전 느낌이 달랐다.

진짜 완전 ... 시골.. 촌동네... 그렇지만 리조트 하나만 보고 가는 곳이다. ㅎㅎㅎ하핳

 

 

 

 

 

 

 

 

 

 

 

 

 

 

 

 

 

 

 

 

부킹닷컴과 아고다 등등.. 많은 호텔 예약사이트 들을 통해 각 리조트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찾을 수 있었는데..

ㅋㅋㅋㅋㅋ 임산부와 동행하는 여행이다보니... 웬만한 액티비티는 할 수가 없었다!!^^

정말..  빈탄섬에 웬만한 리조트는 다 찾아본 것 같네 ㅋㅋㅋㅋ

액티비티보다는 맛있는 음식, 편한 일정(페리에서 가기 편한지), 청결하고 깔끔한 숙소인지가 제일 중요했다.

사실 바닷가에서 그닥 놀고싶은 마음은 없었으나.. 싱가포르앞 바다가 아무래도 유조선이나 대형컨테이너 선이 많이 다니다보니... 바다에 기름이 떠있거나 수질은 안좋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하지 않앗음.

 

참고로 가격이.. 아쥬,, 하루이틀에 천차만별 달라진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떴을 때 겟! 하는 것이 중요함 ㅎㅎㅎㅎ

 

 

 

 

 

 

 

 

 

 

 

 

 

 

 

 

 

 

 

 

싱가포르에서 페리타고 2시간정도 소요되는 포트로 가기로! ㅋㅋ

신랑이가 예전에 신행때 탔던 페리를 생각하고 기대했다가ㅋㅋ 매우 실망했다.ㅋㅋㅋ

배편은 신도페리와 마제스틱페리가 있는데, 시간대가 조금 다를 뿐 크게 차이는 없다.. ㅋ

걍 시간대 봐서 알아서 타면 될듯 ! 우리는 갈때 ㅋㅋㅋㅋ 생각없이 스벅 아아 마시고 있다가 택시 늦게와서 ㅋㅋ 부랴부랴 가서 b플랜으로 마제스틱페리를 탈 뻔했었음.

 

 

 

 

 

 

 

 

 

 

 

 

 

 

 

 

 

 

 

 

 

 

 

윈드서핑이나 제트스키 하고 싶었는데 ㅠㅠㅠㅠ 카누만함..^_^

리조트마다 특색이 있엇는데, 인공 호수? 옆에 있는 곳 가려다가 마지막에 바꿨다. 더 레지던스 빈탄으로 ㅎ

일단 내부가 넘나 내 스타일이었고.. 프라이벳풀장있고, 바로 앞 해변에다가.. 음식도 괜찮다는 평으로 !!

잠시.. 내님이 아일랜드 들어가는 곳으로 갈까 했었는데... 가는 시간이 너무 걸려서 포기. ㅋ

 

 

 

 

 

 

 

 

 

 

 

 

 

 

 

 

 

 

 

 

나님,.. 더 레지던스 빈탄 독채들 한번 싹 흝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치프론트를 할까 시뷰를 할까 매우매우 고민을 많이 했는데..

파레사 가고싶었던 내님을 조금 충족시켜주기위한 시뷰빌라로! 그리고 좀더 프라이벳한 느낌이라 좋았다. ㅋ 

굳이 바닷가 보이는 햇볕 쫙쫙 내리쬐는 프라이벳 수영장이 아니어도 됬기에..ㅎ 

그리고 메인 건물들이랑 가까워서 걸어서 가기도 좋았음. 부기타는것도 꽤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서...ㅋ 가까운 곳 하길 잘했음.

다만, 혹시 자녀가 있다면 비치프론트 빌라가 훨씬 안전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인도네시아는 무비자가 아니다.

음... 예전에도 무비자 아니었나? 기억이가 안나네 ㅋㅋㅋㅋㅋㅋ

여튼 무비자가 아닌 곳 가는건 정말 오랜만이어서... 혹시 몰라 여러번 체크했다.

도착비자는 빈탄섬 항구에서 금액 지불 후 살 수 있다. ! 비자 통과!

 

그리고 이외에도 코로나 관련해서 백신 verification 과 함께 한국의 쿠브coov 앱 같은 PeduliLindungi 앱을 활성화시켜야 했다.

->>>>> 그렇지만 이걸 다 하고 갔는데 ㅋㅋ 전혀 무확인했다는 사실.ㅋ

 

 

 

 

 

 

 

 

 

 

 

 

 

 

 

 

ㅋㅋ 저거 백신접종한거 언제 승인되나 무척이나 기다렸음..

업무처리는 대사관에서? 한다는거 같음.. 빠르면 이틀이면 바로 해준다는데 우린 조금 걸렸다. 

그래서 발 동동했는데 ㅋㅋㅋㅋ

도착했을 때 확인 안해서.. 꽤나 섭섭스~~~ 혹시몰라 출력도 해갔는데 무쓸모였음..^^

 

 

 

 

 

 

 

 

 

 

 

 

 

 

 

싱가포르의 트레이스투게더 앱과같은것에 백신접종에 대한 인증이 되면 요런식으로 볼 수 있다.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 입국시 코로나 관련은 이정도로 준비!

1. 입국시 도착비자

2. 백신증명

3. 코로나 관련 해당 국가 어플인증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는 잘 도착했고, 수월하게 통과해서 리조트까지 잘 도착했다.

다만, 출입국심사때 무비자라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불편했다는. ㅠ

이제 리조트 기록을 남겨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