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아이 식단

[육아] 소고기 대신 이유식 닭고기 시작 ! / 이유식 알러지, 알레르기 / 초기이유식, 중기이유식, 닭고기이유식큐브, 닭고기 안심 / 이번에는 제발 알러지 없어랏...

by dianajay 2023. 2. 6.
728x90

 

 

 

 

 

 

 

 

 

큐브 만들기

- 구입 : 마트 닭고기 코너에서 구입 (케이지프리, 무항생제)

- 세척 : 물로 한번 씻어주고, 흰 질긴 부분은 식품용 장갑끼고 제거해주었다.

- 조리 : 생 닭고기 그대로 조리없이.

- 다지기 : 쵸퍼로 잘게 다졌다.

- 큐브 25g x 6 / 30g x 6 냉동보관

- 이후 하나씩 랩에 싸서 스텐 통에 넣어 냉동보관

 

소고기 알러지 의심으로 한동안 소고기를 못 먹이고 .... 고기를 먹여야 하는데 ㅠㅠ 하면서 왠지모를 걱정과 스트레스를 받았었다.

닭고기는 좀더 있다가 하라는 얘기도 있고- 한데, 달걀을 먼저 먹여볼까 하다가- 일단 고기류로 시도해보기로 했다.

닭고기가 맞으면 소고기 다시 테스트해보기 전까지는 닭고기 먹이면 될 것 같다.

 

닭고기는 무항생제에 케이지프리인 안심 부위를 샀다.

단단한 부분을 제거하고 닭살코기부분만 발라내서 쵸퍼에 갈았는데, 엄청 잘 갈렸음.

닭안심에 저 하얀 부분은, 익히고 나면 더 제거가 쉬울 것 같다.

큐브에는 각각 25g, 30g으로 6개씩 채워넣었다.

그리고 남은 20그람정도는 익혀서 바로 이유식재료로 돌입함~

 

 

 

 

 

 

 

 

 

이유식 31일차 

총 100g

[아침]  오트밀 6 + 멀티그레인 2 + 닭고기, 청경채(1:2비율) 15 = 50만들었지만 10 남겨서 40g

닭고기에 청경채넣어 끓였다.

아침으로 오트밀, 멀티그레인까지해서 50정도 만들어 먹이고, 나머지는 냉장보관함.

10g정도 남기고 40g먹음 ! 

 

 

 

 

 

 

아는언니가 싱가폴 놀러와서 ㅋㅋㅋ 마리나베이에 묵어가지고 호텔방에 갔을때 신난우래긔 ㅋㅋㅋㅋㅋ

오후에 약속이 있어서 이유식이랑, 간만에 유축기를 챙겨 나섰다.

그리고 유축모유 넣어서- 저녁먹을때 마리나베이샌드 쇼핑몰에서 먹임 ㅋㅋㅋㅋㅋㅋㅋ

졸려서 10만 먹었다가... 한 30분 자고 일어나서 엄청 번쩍번쩍한 곳들 구경하면서 나머지 싹 비웠다 ㅎㅎ

 

 

 

 

 

 

 

 

 

 

 

 

 

 

 





이유식 32일차 

총 165g

[아침] 오트밀5 + 멀티그레인 5 + 닭고기&청경채(1:2비율) 15 + 아보카도 5 = 65g

오트밀은 애기깨기전에 뜨거운물넣어 불려놓았다. 미리 끓이는 것도 방법인거 같고.. 근데 퀵오트라 ㅋㅋ 어찌하는게 좋을지 연구좀 해봐야겠다.
닭고기, 청경채는 전날 다져서 익혀놓은 것 뎁혀주었고, 아보카도는 잇몸으로 씹어 먹으라고 썰어주었다.

 

나도 옆에서 토스트랑 샐러드, 과일 먹었더니 나 쳐다보면서 ㅋㅋㅋㅋ 놀면서 천천히 먹었는데 별로 속도가 안났다.
닭고기와 아보카도 궁합이 좀 별론지 ... ㅋㅋ ㅋ먹다가 웩도 한번 하고 ㅋㅋ
어찌어찌 먹긴 먹었다. ㅋㅋㅋ
근데 내가 먹고 바닥 닦는데 ㅋㅋㅋㅋ 이유식 만지던 손으로 내 머리 만져써....

 

 

 

 

 

 

 

 

[간식] 브로콜리 1개

브로콜리 한개 ㅋㅋ 하트 접시에 이쁘게 담아줬는데... 

이느매 흡착식기류들 한개도 제대로 되는게 없구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로콜리는 그냥 처참히 분해되었구 ㅋㅋㅋㅋㅋ 조금도 먹은 것 같지 않았다. ㅋㅋㅋㅋㅋㅋㅋ

애기식탁도 난장판이었지만 그래도 브로콜리라 다행이었다.. ㅋㅋㅋ

 

 

[저녁]

닭고기&청경채(1:2비율) 113 + 멀티그레인 10 + 액상분유 =  70g

+ 시판 애플오트밀 30g

 

너무 꾸덕해서 물을 조금 넣어서 주었다.
엄마가.. 유축할 시간이 ㅇ븟어서 ㅋㅋㅋ 액상분유 넣었단돠..
그렇게 70g가지고 나가서 아빠씨랑 피시헤드커리 시켜놓구 우래기 먹이는데 잘 안먹는다.

그래서 애플오트밀(사과 테스트 전)챙겨놨던거 맛만 봐주려고 줬는데 잘먹네..?????

결국 만들어둔거에 시판 애플오트필 코팅해서 먹였다...(알러지 올라오면 다 중단할 각오하고 빠르게 진행하려는중 ㅠㅠ)

별다흔 알러지는 없는 것 같아서 조만간 사과 시작할듯!

 

 

 

 

 

 

 

 

 

 

 

 

 

 

 

 

 

 

 

 

이유식 33일차 

총 120g

[아침] 오트밀5 + 닭고기 10 + 호박 30 + 주키니 30 = 90 만들었으나 남기고 55g

닭고기도 큐브보관완료! 그리고 만들거는 끓여주었다.

오전에 먹일거 90정도로 만들어봤는데...

아침에 수유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많이 못 먹었다.

오후즈음에 얼굴이 조금 올라오는 것 같았는데, 금방 괜찮아졌다.

 

 

 

 

 

 

 

 

 

[저녁] 닭고기5 + 브로콜리5 +  호박5 + 멀티그레인5 +  오트밀5 = 65g 

저녁은 그럭저럭 잘 먹음 !

저녁먹고나서 조금 늦었지만 엄빠먹는거 기다리는 때에 떡뻥을 주었는데, 특별한 이상은 없었다.

 

 

다음부터는 각각의 g 따로 재지 않기로 했다.

이제 2일치정도를 미리 만들어두려고 하는데, 그때 g수나 비율을 정해서 할 예정!

한달 이유식을 했고, 다양한 재료를 함께 먹이면서 - 미리 만들어두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느껴졌다.

오트밀이어서 바로 만들어주는게 좋지 않을까? 싶었는데, 끓이면서 농도를 조절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음.

 

완모아기 6개월에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 쌀, 소고기 이외에 현재까지 이유식은 순항중!

이제 7개월차에 접어들며 쌀, 소고기도 다시 한번 재시도를 해볼 생각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