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아이 식단

[육아] 이유식 대량생산(?)테스트 감자는 포테이토~ / 닭고기사과브로콜리오트밀, 닭고기사과감자오트밀, 닭고기감자브로콜리오트밀 + 멀티그레인(잡

by dianajay 2023. 2. 19.
728x90






감자와 고구마는 초기이유식때 시작해도 좋다고 하는데,
우래기는 중기이유식 시작할 즈음에 들어갔다.
아무래도 탄수화물위주여서 굳이 식단에 넣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간식으로 줄까? 했었는데..
감자 사와서 엄빠도 쪄먹고 ㅋㅋ 우래기도 넣어줬다.
처음에는 감자 향도 그렇고 맛이 별로였나 싶었는데, 나중되니 잘 먹었다.(육수때문일지도?)










감자 큐브 만들기

- 구입 : 마트 구입
- 세척 : 물 세척 후 껍질을 벗겼다.
- 조리 : 조금 작은 감자여서, 반만 자른 뒤 쪄주었다. (물에 데치면 너무 물러져서 뭉개질 것 같아서)
- 다지기 : 이미 많이 물러진 상태에서 칼로 대충대충 큼직하게 잘라줌.(이유식에 넣고 가열하면서 더 퍼질 것이므로)
- 큐브 30g x 6 냉동보관
- 이후 하나씩 랩에 싸서 스텐 통에 넣어 냉동보관

감자 찌고 큐브 만드는 것은 매우 쉬웠다. ㅎㅎㅎㅎ
큐브 넣고 남은거는 당장 이유식에 쓸 정도로 남겨두었는데,
반은 엄빠입에 들어갔다. ㅋㅋㅋㅋㅋㅋ

큐브로 만들지 않은 생감자는 이후에 된찌에도 들어가고, 감자채볶음도 하고, 감자튀김으로 소진했음.


















아직 매번 이유식 합번에 하나씩만 만들다가... 대량생산(이라고해봤자 2일치 이지만^_^)하려고 하니 가늠이 안되었다.
닭고기 25g에 오트밀15g, 멀티그레인6g정도로 계량했다.(감자가 있어서 적게 넣었다.)
요렇게 세개 끓여두니 150g정도 되었다.

하나하나 그램재서 소분해놓기.
글라스락이 아무래도 보관도 그렇고 전자렌지 돌리는 것도 그렇고 안심이다.(원래부터 글라스 싕애자)
올려놓고 달기가 귀찮을 때도 있어서, 저 글라스락 포함 다른 것들 무게 다 재놓고 우래기 이유식스테이션 벽에 써붙여놨다.











이유식 37일차 ~ 39일차

감자 이유식


1. 닭고기 사과 감자 잡곡오트밀 90g
닭고기 8g, 사과25g, 감자 70g, 오트밀 + 베이비 멀티그레인시리얼(잡곡)

2. 닭고기 감자 브로콜리 잡곡오트밀 80g *2
닭고기8g, 감자 40g, 브로콜리 30g, 오트밀 + 멀티그레인시리얼


3. 닭고기 감자 주키니 잡곡오트밀 80g *2
닭고기8g, 감자 40g, 주키니 30g, 오트밀 + 멀티그레인시리얼

4. 닭고기 감자 호박 잡곡오트밀 80g
닭고기8g, 감자 40g, 호박 30g, 오트밀 + 멀티그레인시리얼
(40g밖에 안먹음 ㅠ)




이번에는 2일치만 만들어먹여보고 나머지 하루정도는 직접 해서 줬는데,
앞으로 3일치 이상도 미리 만ㄷ르어서 먹여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었다.
오트밀이 퀵오트여서 바로바로 먹여야지 했는데, 미리 불려서 이유식 죽형태로 만들어먹여도 괜찮았다.
무엇보다 바로 전자렌지에 뎁혀서 먹일 수 있는 이 간편함!
우래기가 기다리는 시간도 줄어드는 이 스피드!
앞으로 3일치 +a(필요시 냉동)을 만드는 테스트 완료 ^_^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