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enough/싱가포르 일상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 후 완치(recover)되고 싱가포르 입국하기 / Proof of Recovery

by dianajay 2022. 4. 6.
728x90

 

 

싱가포르 입국이 진짜 간편해졌다..!!

물론 한국 들어갈때 아직까지는 PCR을 해야 하지만...

이제 비자가 있으므로 ㅋㅋ 싱가포르 들어올 때 코로나접종확인(Coov앱 and Tracetogether), 음성확인서(또는 양성시 완치확인증명서류)랑 SG어라이발카드만 있으면 됨!!!! VTL로 항공권을 끊어야하지만, VTP도 일정맞춰 신청할 필요두 없구+_+

싱가포르 들어와서도 이제 ART도 자가로 하고 제출하면 끝!ㅋㅋ

그래서 느므 기분좋게 수월하게 들어올 수 있을 거라 생각한 나의 착각인가^_^?

자동출입국 심사로 통과하다가 갑자기 직원이 다른 곳으로 안내해줬다. ㅋㅋㅋㅋㅋㅋ

 

 

 

싱가포르 입국때***

확진된 적이 있다묜은 참고하면 좋을 사항!

Negative Pre-Departure Covid-19 Test or Proof of Recovery

 
 

싱가포르 입국하기 전에 해야하는 몇가지 들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공식문서 참조!!)

그 중 한가지가 SG어라이발카드다.

뭐 증상이라던가 이런거랑 이력을 체크해서 제출하도록 되어있는데, 코비드에 감염된지 90일 이내의 항목이 있길래..... 이거 뭐라고 해야 하나? 하다가 ㅋㅋ 사실만을 제출하도록 되어있기에 YES라고 하고 출국했다.

물론 신속항원에서 음성이 나왔기 때문에 입국에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임.

근데 공항에서 자동출입국 심사 가는데 직원이 날 갑자기 다른데로 데려다준다? ㅋㅋㅋ

나가다 말고 한곳에 모여있는 사람들이 있더라니,,,, 거기에 나도 합류했다.

아마도 저거 예스라고 적어서 그런거 같은데 ㅋㅋ 발 동동 구르묜서~ 신랑이랑 도대체 왜 기다려야 하지? 설마 항원검사같은 머 그런거나 코비드검사 또 하는건가? 하고 별별얘기를 다함. ㅎ

근데 다들 뭐 서류같은걸 들고있었다.

기다리다가 내 차례가 되서 이름이 불렸다.

난데 ㅋㅋ 분명 난데... 저 들고있는 여권 얼굴사진 난데..

어떤 사람이 자기라고 하면서 짐을 챙겨가는 것이아닌가? ㅋㅋㅋ

별다른 얘기없이 그냥 잇츠미 라고 하면서 내가 갔다.. 동시에 둘이 오니까 직원이 누가 얘냐고 ㅋㅋㅋ 나라고(!!!!)

내가 계속 무미건조하게 잇츠미 잇츠미 하니깐 ㅋㅋㅋㅋ그 사람이 날 한번 쳐다보더니 ㅋㅋ 아,, 하면서 뒷걸음질..

아마 이름 비슷한... 한국인 이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여튼 뭐 서류를 더 가져가야하나 하고 갔는데,

일반 사람이 해주는 출입국심사하는 곳으로 갔다.

그러더니 양성관련 완치 서류달랜다. 나 음성밖에 없는데? ? ㅋㅋ

그러더니 안가져왔냐고 ㅋㅋ 아 없는데..? ㅋㅋ

응 없어?? 너 있으면 완치된거 등록해주려 했는데..

알고 봤더니, 90일 이내 양성이면 양성확진된 것과 완치됬다는 영문증명서를 가져가면 출입국 할때 90일간은 걍 통과해주는 프리패스 느낌으로다가 등록해주는 것이었다.

근데 나는 음성이라 불필요해서 굳이 영문공증까지 받기도 귀찮고.. 또 보건소에서 확진됬다는거 받는것도 어려울 것 같아서 (귀찮음에.. 굳이??? 하면서) 안해왔다.

 
 
 

SG어라이발카드와 필요서류에 자세히 안나와있다..

출국전에도 양성이 나오면 물론 그 서류를 준비해갔겠지만... 음성이 나왓는데도 일단 대기타게 하면 어쩌라는겨....

저기 분명 써있지 않은가? Negative Pre-Departure Covid-19 Test or Proof of Recovery

메뉴얼화가 엄청 잘 되어있는 나란데,, 이번건은 조금 미흡했다!!!

싱가포르에 자주 왔다갔다가 하는 사람들이라면 매우 편리할 조건이긴 하다.

 

결국 음성확인서만으로 그냥 등록없이 통과시켜줬지만.. Negative인 경우에 원하는게 아니라면 증명해서 들오는데 불필요한 기다림은 없음 좋겠당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