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집 반셀프 PJ/인테리어(가구·마감·리폼)

[시골집] 스케치업 3D / 슬라이딩 도어 / 교체 시뮬레이션

by dianajay 2021. 6. 7.
728x90

 

 

 

 

집이 넓은게 아닌데다가, 도어때문에 잡아먹는 면적을 줄이고파서

제일 처음 생각한게 슬라이딩 도어로 교체.

문틀도 제거하고 싹 올퍼티를 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지만..

시간 및 인력관계상.. 기존 문을 활용할 수는 없을까 해서 슬라이딩 도어 부품을 찾아보고 적용해보기.

 

평레일에 롤러.

사이즈는 시중에 판매하는 구성품을 참조.

 

 

 

 

 

 

 

거실 문 두짝을 슬라이딩으로 변경해본 모습.

(참고로 거실에 사방으로 창문 또는 문이 있어서 거실아닌 거실임.

그냥 한옥같은 곳 처럼 테이블 큰거 하나 놓을까보다)

문을 떼서 다는 걸 감안 하다보니까??

문사이즈가 딱 맞아서 유격이 생길 수밖에 없을거 같다. 다만 옆면은 원래 가구를 짜 넣으려고 했었는데..ㅋㅋ

 

그나마 동일한 목재로 커팅해서 요렇게 조합하는게 제일로다가 나은 방법이지 않을까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골집에 너무 과한 벽선반이 아닐까?하여

바로 삭제 ㄱㄱ ㅋㅋ

 

슬라이딩 도어 현관쪽은 불투명 유리로 하고, 우측 방2 방문은 그대로 하되, 문손잡이만 변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으네.

근데 문을 제작해야되네 그럼 ㅋㅋㅋ

 

주방 내 팬트리 쪽도 슬라이딩 불투명 유리문~

슬라이딩 불투명 유리도어는 찾아봐야겠다. 기존 도어와 되도록이면 어울리면 참으로 좋겠다.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