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7주차 증상]
- 37주차다!!!(37+6에 나와서 임신 기록 끝.)
- 운동하고 싶다.
- 안 움직이면 걱정되고 움직이면 또 다행이고..
- 흔들었더니 발로 눌러줌 ㅋㅋ
- 아직 배가 가늠이 안된건지 ㅋㅋ 틈 사이 지나갈때 배가 자주 닿는다. ㅋ
- 먼가.. 잘 까먹어..
- 차 운전하면 바로 반응 ㅋ 갈비뼈나 옆구리 누름
- 마사지쌤이 오른쪽에서 잘 논다고 ㅋㅋ 보셨나봄
- 초음파하는데 코는 좀 작은데 입술 아래 튀나오구ㅋㅋ 머리숱많고 속눈썹 보인다고 하셧다. 머리는 양수 흔들릴때 흔들리는거(?) 보여주심 ㅋㅋㅋ
- 걸으면 배 단단..
- 내진 아픈 ㅠㅠㅠㅠ
- 배가 진짜 좀 내려왔다..? 숨쉬는게 아주 조금 나아짐
- 새벽에 생리통처럼 싸르르한 가진통있었음(37+0)
- 저녁 간단하게 먹어야 아침에 안 붓는다
- 아침에 항상 손이 조금 부은 느낌
[37주차+0에 병원 진료시]
- 태동있다가도 배가 자주 딱딱해지는데.. 괜찮은지. -> 오히려 더 아프고 해여됨..
- 진통와서 자연분만하게되면 무통 되는지??? -> 됨
- 신랑언제쯤 오면 좋을지..? 그냥 예정일 근처? -> 지금봐서는 예정일까지 크게 변화없을 것 같음
- 저번주까지 했었는데 꼬리뼈랑 엉덩이가 너무 아파서.. 막달이긴 한데 운동해도 될지 -> 많이 움직여야 함. 운동도 열심히 많이 하라.
- 주의해야 할 것??
- 내진결과 : 자궁(?) 0.5~1cm 열림.
- 다음주나 다다음주중에 내원하길바람
ㅋㅋㅋㅋ예정일까지 크게 변화없다고 한지 일주일 되지 않아,,, 애기는 태어났다.
37주부터는 언제 태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주수인게 맞는듯
[37주차+5에 규칙적인 진통으로 병원 진료시]
- 생리할 때처럼 요며칠 계속 설사하고 불규칙하게 배 통증. 아침마다 밑이 부어있는 느낌. 어제 피, 오늘아침 점액질 피 다량.
- 현재는 규칙적인데, 규칙적인 가진통인지? -> 진통이 있는 것임. 이미 자궁입구가 벌어지고 있음. 현재 1~1.5센치. 3센치 이상이면 입원할텐데 지금 정도로는 지켜봐야 함.
- 나올때쯤 애기 못 움직인다는데 애기는 계속 발로 차는데.. 양수가 충분해서 그런지?언제쯤 출산하는것으로 생각해야 할지? -> 양수가 아직 있으니 움직이는거임. 이슬나오고 보통 1-2일 내 진통오고 출산한다고 생각함. 진통이 약하다가도 급격히 세게 올 수 있음. 아주 간혹 일주일정도 진통만 있는 경우 있긴 함. 5분간격 진통시 와야 하고, 양수가 터지면 유도분만 해야함. 애기는 위치는 좋음. 하늘을 안보고 뒤를 보고 있음. (진료시 누워있는 상태일때)하늘을 보고 있으면 낳을때 고생함
- 와야되는 때: 5분간격 통증시, 양수터져 물나올때, 애기안움직일 때
- 신랑이 해외에 있는데 오늘내일 출산예정이면 빨리 들어오라고 하려 함. -> 애기 태어나는거 볼라면 지금 와야 함.
- 이제 쉬고 돌아다니지 말아야 하는지? 필라테스를 주2회하고 있었음. 멈춰야 하나? -> 이슬나왓으니 그만하셈
임신 후에 출산에 대한 상상을 막연히 해봤는데. 양수터짐/진통/이슬 등이었다.
이슬이라는게 나도 나오나 싶었는데.. 여러번 나오고 이슬 사진도 검색해보고,, 했다. 이슬 맞았다.
임신 내내 안정적이고 이벤트 한번 없었는데 막달되어 갑자기 피가나오니 놀래기도 놀랬었지만..
그렇게 애기를 만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