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마음농사

05. 01. 2024 / 바쁘지만 행복한 하루. 우래기랑 식후 아사이베리도 함께

by 디아나제이 2024. 1. 5.
728x90
반응형











#감사일기🙏🏻 #gratitudejournal

1. 오늘 아침도 평화롭게 함께할 수 있는 지금 이 시간에 감사합니다.
2. 평소에 좋은 자극을 주고받을 수 있는 분들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3. 어제와 달리 비오지 않아 화창한 아침을 맞이함에 감사합니다.
 
 
 
 

#오운완 #오늘의몸상태 #복근운동 #사이드스플릿 #유산소 #명상

3시에 일어났다가 더 자기로 하고 잠들고 일어나니 5시.
30분 방황 후 운동 시작했는데 시작한지 10분도 안되어 아이가 찾아와서, 방에 같이가서 다시 재운 후 복귀.
힙운동 후 복근운동 3세트, 전사자세 및 골반 스트레칭 후 오운완.
요즘 4분짜리 좀 쉬운 타바타를 2세트 하고 있는데, 부담되지 않고 꽤 재밌다.
 
 
 
 

#식단계획🥗

아침:아보카도무스+견과류,치아씨드,그래놀라오트밀믹스 /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
점심: 양배추참치덮밥
간식: 아메리카노, 우유조금, 통밀비스켓+피넛버터
저녁:샐러드100g, 일반식(예정)
 
*유제품을 줄이려고 하고 있는데, 쉽지않네
 
 
 
 
 
 

#글쓰기 #생각정리

누군가를 생각할 때, 그 사람과의 추억이든 그냥 단순 기억이든 마치 그 사람을 떠올릴 때마다 생기는 잔상처럼 남아있는 기억이 있다.
그게 한개인 사람도 있고 여러개가 되는 사람이 있는데, 자주 만나고 오래 알고 지내온 사람일 수록 더 많다.
때로는 단순 기억인 경우도 있지만, 아주 작거나 큰 상처인 경우도,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는 추억일 수도 있다.
돌이켜보면, 나도 내가 왜 그랬었지? 하는 생각이 드는 행동을 했을 때가 있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앞으로 기억될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불편한 사람으로 기억되지는 않기를 바란다.
 
 
 
 

#나를위한하루한가지

오늘 최근 3-4일간 마시지 않고 생각만 하던 커피를 마셨다. 디카페인으로.
살면서 항상 좋은 것만 끼고 살 수는 없다.  요즘 좋은 음식, 건강한 것들을 찾아보고 공부하다보니 영양학 공부를 하고 싶어졌다.
요즘 배우고 싶고 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데, 다 하고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
매일매일의 하루가 시간이 참 부족하다. 계획이나 생각이 많은 연초에 쉬이 드는 생각.
 
 
 
 

#읽기 #독서

식사를 절제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것을 절제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절제하는 것은 마음에 안정을 주고 몸을 보살피는 근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흔들리지 않습니다.
절제의 성공학 | 미즈노 남보쿠
 
 
 
 
 

#hurdleandhasslefree #에너지소모줄이기 #물건버리기

주방배치를 또 바꿨다. 항상 최대한 동선을 아끼려고 하는데, 일자형 주방에선 쉽지않네.
불필요한 것들 버리기는 조만간 또 한번 해야할 것 같다. 냉장고재료는 요즘 열심히 소모하고 있다.
 
 
 
 

 

#일기 #육아 #계획

어제는 불맛이었다. 평소에 항상 침착하고 평온을 유지하는 편인데, 어제는 하도 아이가 소리를 지르니 나도 버럭! 하고 이름을 불렀다.
아이들은 무언가 그러는 것은 모두 다 이유가 있는데, 그래놓고 또 마음이 안좋고 미안했다.
그치만 앞으로는 소리지르지 말고 프~(플리즈) 얘기하는 걸로 가르치는 방향으로 가기로 했다.
밖에서도 빵만보면 옆 테이블 아저씨 먹는데 ㅋㅋ 빠앙ㅇ!!!!! 해가지고 아주그냥. 
평소에 뭔가 하고 싶어하거나 하면 거의 대부분을 허용하는 편인데, 안되는 건 정말 훈육을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전에 육아에 너무 지쳐서 (요즘 신랑이 주말낮밤없이 일을 하고있어서ㅜ.ㅜ) 영화한편이라도 보고 싶었다.
아이랑 놀아줄 힘이 하나도 없어서, 혹시 볼까 싶어서 디즈니플러스에서 볼트를 틀어줬다.
평소에 멈머라고(애기때부터 멈머라고 했더니 진짜 계속 멈머라고 부름ㅋㅋㅋ) 엄청 좋아하는데, 나오니 멈머! 하면서 본다.
처음 영상을 그렇게 보여준 것 같은데, 역시나 집중력이 20분?도 못 간것 같다.ㅋㅋ
그런데 어제 아빠가 저녁에 와서 같이 저녁먹기전에 놀아주는데, 쇼파에 앉더니 멈머를 보여달라고 하는 것이었다.
뭔가 헉 스러워서. 오늘은 오디오북으로 뽀로로랑 띠띠뽀친구들을 틀어줬다. 이게 책도 넘어가는 게 빨라서 그런가 관심있게 너무 쳐다보길래 ㅋㅋㅋㅋ 오디오북을 아예 느리게 재생하다가, 나중엔 화면을 아예 끄고 오디오북만 켜줬다. 그랬더니 관심이 많이 줄어듬.
근데 오디오북이라 나도 같이 듣는데 화면 없이도 내용이 재밌고 꽤 교육적이다.ㅎㅎㅎ 나중에 좀더 크면 오디오북을 상상하며 듣는 즐거움을 알려줘야겠다.
 
 
 







(매일 읽기)
2024년에 가져가 볼 10가지
1. 수면의 질 높이기
2. 불필요한 스트레스, 고민하지 않기
3. 영양소 골고루, 채소 충분히 많이 섭취하기
4. 밀가루, 설탕, 유제품(테스트) 어느정도 제한하기
5. 아침에 나만의 시간 갖기
6. 매일 운동 또는 명상, 걷기
7. 글쓰기
8. 하루 한가지 나를 위한 것 챙기기
9. 하루 집중할 한가지 하기
10. 감사하고, 친절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