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로그/집밥 일상

[레시피] 유아떡만두국,닭고기샐러리만두, 닭고기백김치샐러리만두 / 아이백김치, 유아식, 아이식사기록, 홈메이드 만두만들기, 담백한 닭고기만두

by 디아나제이 2024. 4. 17.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집에서는 보다 건강한 재료로, 또 새로운 레시피를 시도해보려고 노력중이다.
닭고기육수를 우릴때 샐러리를 넣어봤더니 향도 더 풍부하고 깔끔해서 닭고기와 샐러리조합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만두로 만들었다.
샐러리는 생 것 상태일 때에는 핑거푸드로도 주고 치발기 대용으로도 좋은데, 먹는게 그렇게 아직 20개월짜리 아이한테 쉽지는 않아서 보통은 토마토소스에 넣는데 이번에는 만두속에다 넣어줘봤다.




닭고기백김치샐러리만두


-닭가슴살400g, 다진마늘 한스푼, 양파반개, 파반개, 샐러리 1/2~1대(잎 제거), 아이백김치한줌, 숙주 한팩, 만두 한팩, 당면 1인분, 만두피(구매)
* 백김치가 이미 간이 조금 되어있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서 슴슴하다. 필요시 소금, 후추를 추가한다.
* 닭고기에 잡내가 난다면 우유에 잠시 담궈두었다가 건져서 사용하는데, 내가 사는 무항생제 닭고기 부위들은 항상 냄새가 나지 않아서- 물에 잠시 헹구고 바로 사용했다.
* 취향껏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넣으면 좋은데, 되도록이면 향이 너무 강한 채소나 버섯은 지양한다.







양파와 파를 대충 썰어 쵸퍼로 잘게 다져주었다. 마늘은 따로 다져서 넣어줬다.
당면은 요리 처음 시작할때 찬물에 담아 불려주기 시작한다.

























숙주는 물에 한번 씻어 데쳐주거나 찜기로 쪄준다.
속으로 넣을 것이기 때문에 너무 아삭하기보다는 숨이 죽는 정도로만해주고 찬물에 헹줘서 칼로 다져준다.





























만두는 한국에서 파는 만두 크기로는 1/2개정도 될 것 같다.
면보나 채에 올려 물기를 꼬옥 짜준다.




























닭고기도 쵸퍼에 넣어 다져준다.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를 이때 넣어주어도 좋다.





























불려두었던 당면도 끓는물에 삶은 뒤 칼로 다져주고, 백김치도 다져준다.
그리고 큰 보울에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어준다. 닭고기, 다진야채류, 숙주, 두부, 당면, 백김치.



























잘 섞어준다. 각 재료마다 찰기와 점도가 달라서 처음에 섞기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닭고기가 잘 퍼지도록 해준다.




















그리고 만두피에 적당량 넣어 기호에 맞게 만들어주면 완성!
붙지않도록 채반이나 비닐, 또는 밀가루를 좀 뿌리고 놓고, 서로 떨어트려놓는다.
바로 먹어도 좋고 이대로 냉동해서 겉면이 얼어 개별분리가능하게 한 뒤 소분해서 넣어도 좋다.
* 닭고기양이 야채보다 더 많다면 완자로도 만들 수 있다. (이때는 필요에 따라 가루류 추가)















멸치육수가 끓을 때 떡 먼저 넣고, 만두를 하나 씩 넣어준 뒤 마지막에 계란풀어주고 조금 있다가 훌훌 저어서 떡만두국 완성.

















이번에도 아주 국물까지 후루룩 마셨다. ㅋㅋㅋㅋㅋ
이맛에 요리함~~~





















728x90
반응형

댓글